6.30.2013

Evans


윗니가 시려 치과에 갔는데 윗니 두 개뿐 아니라 아랫니 두 개도 시린 중이란다. 다음 주에 한 번 더 그 길다란 의자에 누워 한 십오분간 집중해서 정신을 놓아 몸이 없는 정신인 척, 아니면 정신이 없는 몸인 척 하면 이 시린 고통도 지나가리라. 치과 유리창에 저렇게 영어로 "근데 그는 무서운 사람 아냐?" "포르투갈인 차는 좋아!"라는 맥락없는 두 문장이 박혀있었다. 그 뒤로 보이는 맥맥한 하늘 색깔과 딱히 짚어내어 표현하고 싶은게 없는 애매한 배경이 묘하게 시적이었다.


한창 바쁜 중 먹고 싶은걸 또렷하게 생각해내기다. 뭐가 먹고 싶은지 잘 모르겠는 데에서 홍대의 Burger B가 또렷해지기까지 는 지난주 삼계탕 이후로 약 삼일 걸렸다. 이틀을 벼르고 에반스에 가는 길에 걸터앉아 두 손 모두를 사용해 먹었다. 친구의 친구의 친구들 둘과 그 둘 중 한 명의 동생과 그 동생의 친구 한 명을 새로 만났다. 친구의 친구가 성기문씨의 내노라는 팬이라 그의 오스카 피터슨 트리뷰트 공연을 한 달 전부터 벼러왔고 나도 그 소식을 듣고 어떻게 하다보니 같이 벼러온 셈이 되어 우리는 잘 어울렸다.


카톡을 통해 이전에 성기문씨에게 Carla Bley의 Lawns의 아무때고 연주해달라고 신청한바 있는 그녀는 마침 오스카 피터슨 트리뷰트 공연인데, 전혀 관련 없어보이는 뉴욕 재즈의 왕언니 칼라 블레이와 어떻게든 연결고리를 만들어 연주해주고 부득이 자세하게 그 연결고리가 뭔지(: 잘 생각은 안나지만 아마 "칼라 블레이의 전전전 남편쯤 되는 Paul Bley가 캐나다 몬트리올 출신인데 오스카 피터슨도 그러하다"가 요지였던 것 같다) 설명해주신 이 재즈 피아니스트에게 감동백배하여 이 곡 연주가 끝나고 근처 집에 달려가 와인 한병을 가져와 바쳤다는, 인간미 넘치는 스토리가 있다.

공연 후에 최근 살이 좀 찐 친구 한명과,  친구로부터 "넌 젠체하는 영화를 좋아하니 이 사람하고 잘 놀거야"라고 강추받은 새로운 사람과 콜로라도의 절세미녀도 합세하여 우리는 어디엘 자리잡고 앉 았다. 나는 미숫가루를 마셨다. 그래가지고  다음날 아침 일과를 생각하고는 건전하게 일찍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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